베트남 리얼후기

하노이 밤문화를 즐기며 놀란 점들

작성자 정보

  • 하이에나되고싶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저의 특별했던 여행지, 바로 베트남 하노이의 밤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나눠보려고 해요. 여기 와서 제일 놀랐던 점이 뭐였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제가 하노이를 처음 방문했을 때는 제가 미리 계획한 여행지중 하나였어요. 베트남을 가면서 볼거리, 먹거리를 찾아보다가 하노이의 밤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되었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하노이의 밤문화에서 느꼈던 점들을 이야기하려고 해요.

하노이에 도착해서 제일 먼저 놀라 움이었던 것은 밤이 되어도 사람들이 달라지지 않았다는 거였어요. 우리 나라 같으면 밤이 되면 조용하고 멸치가 된 거리를 볼 수 있는데, 하노이의 밤은 정말 활기찬 거 보니까 제가 베트남에 도착한 게 실감이 났어요.

하노이의 밤을 즐기기 위해서 제가 가장 먼저 방문한 곳은 '타임클럽'이라는 이름의 클럽이었어요. 평소에 클럽을 자주 찾아가는 편은 아니었지만, 하노이에서는 어떤 분위기인지 궁금해서 찾아갔거든요. 국내 클럽보다 조금은 작은 편이었지만, 그 안에는 여러 국적의 사람들이 함께 즐기고 있었어요. 음악도 좋았고, 분위기도 좋아서 무료하게 즐길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놀랄 만한 점은 여기에서 보낸 시간이 벌써 새벽 2시가 넘었다는 사실이었어요. 솔직히 말하면 제가 여행을 하면서 이렇게 늦게까지 밖에 있던 적이 거의 없었거든요. 그런데 하노이의 밤은 계속해서 계속해서 활기차고, 거리는 새벽에도 사람들로 가득했어요. 마치 시간이 멈춘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그리고 또, 하노이에는 밤에도 오픈되어 있는 시장들이 많더라고요. '디엔홍 시장'이라는 곳을 찾아갔는데, 밤에도 사람들로 붐볐어요. 시장에서는 다양한 물건을 파는데, 특히 먹거리는 정말 눈길을 끌더라고요. 저는 여기서 바로 해산물을 만나서 시장에서 새벽식사를 즐겼답니다.

일단, 여기서 제가 제일 신기하게 느껴진 건 새벽에 팔리는 생선이랑 해산물이 얼마나 싱싱하던지요. 그것도 가격이 생각보다 저렴해서 놀랐어요. 그냥 허전한 배를 채우려고 고른 해산물들이었지만, 맛은 정말 인상적이었어요.

그리고 거리에는 밤에도 자전거를 타고 다니는 사람들로 가득했어요. 무슨 일인 줄 알고 찾아보니 '시티바이크'라는 시스템이 있더라고요. 앱을 통해서 자전거를 빌릴 수 있는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더군요. 이게 좀 신기하게 느껴져서 한 번 타봤는데, 저녁에 도시를 이렇게 탐험할 수 있다는 게 꽤 신선하게 느껴졌어요.

하노이의 밤문화를 즐기다 보니까 장점도 많고, 또 어려운 점도 있었어요. 장점은 밤에도 활기찬 도시 분위기를 즐길 수 있고,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면서 여러 가지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것이었어요. 하지만 힘들었던 점은, 역시 많지 않은 영어 실력 때문이었어요. 예를 들어, 먹거리를 시키려면 메뉴판을 보고 거기에 적힌 음식이 뭔지 알아내야 했거든요.

여행하는 동안에 제가 하노이의 밤문화에서 가장 많이 느꼈던 점은 바로 '반전'이라는 말이었어요. 하루 동안의 빠른 템포 뒤에 이런 휴식을 취하는 것이 하노이의 밤문화라는 걸 느꼈어요.

여분의 여행에는 하루의 피로를 풀고 또 다음날을 기대하게 되는 밤문화를 즐기는 것이 좋을 거 같아요. 굉장히 다양한 모습과 활기가 가득한 거리, 하루의 마무리로는 이만한 게 없었어요.

이런 저런 이야기를 풀어놓고 보니, 제가 하노이의 밤문화에 대해 많이 느꼈던 걸 알 수 있네요. 하노이의 밤에 대한 제 느낌들이 여러분들에게도 도움이 되길 바라요.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795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베트남 남성전용 커뮤니티 - 베트남 하이에나❣️

박닌 가라오케, 박닌 마사지, 박닌 출장마사지, 박닌 붐붐

박닌 밤문화 유흥의 끝판왕 하이에나❣️

최근글


새댓글


알림 0